본문바로가기

Shinhan FAN
APP UX Consulting

Preoject Information

Client.
ShinhanCard
Date.
2016.02
Output.
현황/사용자분석, 전문가평가, 페르소나/시나리오, 컨셉테스트
사용성 품질개선안, UI/UX/콘텐츠 가이드라인, 디자인 시안

Overview

신한카드 FAN UX Consulting

신한FAN App 서비스에 대한 고객 경험과 전반적인 서비스 Flow 개선을 위해 다각도의 조사 및 심층 분석을 진행하였으며, 분석결과를 기반으로 사용편의 증대 및 고객 충성도를 확보할 수 있는 UI/UX 컨셉을 제시했습니다.

Why Consulting

신한 FAN 컨설팅의 배경

객관성에 근거한 사용자 Needs 도출

신한 FAN의 컨설팅 프로젝트는 Output을 도출하는 수행 단계보다 Output의 근거를 도출하는 분석단계를
심충적, 전략적으로 진행하였다. 사례, 벤치마킹, 트렌드로만 명분을 세우는 것이 아닌 사용자의 needs를
심도있게 분석하여 이를 통해 UI/UX를 설계하였다. 결국 근거의 객관성을 확보하는 것이
신한 FAN 컨설팅의 핵심이

신한 FAN

APP
사용자 증대
APP
사용빈도 증가
간편결제
사용율 증대
결제매출
증대
전체서비스
인입율 증대
이탈 방지
전환율 증대
전체 서비스
인지력 증대

PROCESS

컨설팅 진행 과정

  1. 01
    GOAL SETTING
    컨설팅 목표 / 방향 설정
  2. 02
    RESEARCH
    서비스 방향성 / 심층 분석
  3. 03
    MODELING
    페르소나 / 시나리오 제작
  4. 04
    OUTPUT
    보고서 / 가이드 / 시안제작

GOAL SETTING

컨설팅을 통해 도출하고자 하는 서비스 발전 단계별 목표 및 지향점 도출 서비스 구조, 기능, 혜택 등
서비스 분석 상세 범위와 컨설팅 진행을 위한 조사방법론 설정

  • 목표설정
  • 컨설팅
  • 분석방향설정

RESEARCH

서비스 방향성과 사용성 심층 분석

  1. 01
    서비스분석
    기존 서비스 및 시장 분석 및 관계자
    인터뷰를 통한 현황 분석
  2. 02
    컨셉테스트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자/인지자를
    대상으로 서비스 컨셉 평가
  3. 03
    사용자조사
    일대일 과업수행 및 인터뷰,
    카드 소팅으로 프로세스 평가
  4. 04
    전문가평가
    사용성 체크리스트를
    도출 전문가패널의 평가진행

MODELING

페르소나 및 시나리오 제작

  1. 01
    아이데이션 워크샵
    아이데이션 워크샵을 진행하여
    사용자 핵심 가치/화면 구성 논의
  2. 02
    타겟 페르소나 설정
    분석을 통해 도출한 사용자 특성을
    기반으로 타겟 페르소나를 도출
  3. 03
    사용자 시나리오 제작
    각 타겟 페르소나의 니즈를 충족하는
    사용자 가치 시나리오/화면 제작

OUTPUT

가이드라인 및 시안, 최종보고서 제작

  • 최종보고서 이미지
    최종보고서
  • 실제 가이드라인 이미지
    실제 가이드라인
  • 디자인 시안 이미지
    디자인 시안
Top